한때 스마트폰 시장을 지배하던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시장에서의 지위를 확고히 하며 새로운 두 제품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선보였다.
폴더블폰 시장에서의 선두주자로 인정받는 삼성의 새로운 제품 발표에 주요 외신들이 이목을 집중했다. 이러한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외신들은 이번 신제품들의 개선 점진성과 높은 가격에 대한 논란을 표현하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새롭게 개선된 힌지 기술을 적용하여 빈틈을 없애고 기존 모델과의 차별성을 강조한 것으로 보이지만, 일부 외신들은 점진적인 업그레이드로 인한 신선한 느낌을 주지는 못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가격에 대한 불만족스러움이 두드러져 보도되었다. 출고가가 이전 모델 대비 상승한 것에 대해 외신들은 여전히 삼성 폴더블폰의 높은 가격 정책을 비판하고 있으며, "터무니없이 비싸다"는 비난의 목소리도 나왔다.
외신들은 또한 다른 폴더블폰 브랜드와의 비교를 통해 삼성의 신제품을 분석했다. '갤럭시Z플립5'와 모토로라의 '레이저40울트라'를 비교하는 기사도 등장했다. 외부 화면 크기와 해상도, 사양 등을 고려할 때, 삼성의 제품은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며 스냅드래곤8 2세대의 탑재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나, 해상도 측면에서는 경쟁 기종에 뒤지는 측면도 있었다.
현재의 가격 정책에 대해 삼성 모바일 제품 매니저의 의견을 인용한 기사도 등장했다. 폴더블 시장이 성숙 단계에 접어들면 가격이 하락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현재는 고객들의 지불 능력을 설득하는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삼성의 과제가 제기되었다.
이러한 외신들의 보도를 통해 삼성의 신제품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의 발표 소식이 폭넓은 관심을 받고 있다. 폴더블폰 시장에서 삼성의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서는 가격 대비 성능과 기능 측면에서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경쟁이 치열한 폴더블 시장에서 삼성의 성공적인 도약과 가격 정책에 대한 해결이 기대되는 상황이다.